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제품리뷰]

삼성 노트북 이온 13인치 i5 2개월 사용후기(장점/단점)

by 오좋내좋 2020. 9. 23.






오늘은 삼성 이온 노트북 13인치 i5 2개월 사용후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구입하기 전에 인터넷에서 어떤 노트북이 좋을까 엄청 검색했던 것 같아요. 제가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것은 휴대성이 좋으냐 입니다. 그래서 첫째로 가벼워야 하고요~ 둘째로 제품을 사면 오래 사용하는 편이라서 튼튼하냐 입니다. 그 외에 디자인이나 특이적인 부분을 따지는 것은 없기 때문에 휴대성과 내구성 이렇게 2가지 정도를 중요하게 봅니다. 


가장 많이 비교했던 것은 LG 그램 노트북이었어요. 제가 검색했을 때 노트북하면 LG gram이 대세 더라구요. (요즘은 또 모르겠네요.) 엘지 그램은 디자인도 이쁘지만 가볍다는 장점이 커서 많이들 구매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마지막까지 엄청 많이 고민을 했는데 엘지 그램을 직접 봤을때 제 판단에 내구성이 좀 떨어진다고 느껴진다랄까요...(물론 제 기준입니다.) 그래서 마지막까지 엄청 고민하다가 저는 삼성라인 제품 많이 가지고 있어서 이번에도 삼성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하하하


삼성 매장에서 봤을 때 이온이 가장 저한테 적당했어요. 스크린 터치가 가능한 컴퓨터도 있었는데 비용이 더 비쌌고 터치를 많이 사용할 것 같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가격도 적당하고 무난한 삼성 이온 노트북으로 선택했습니다. 


구성은 노트북, 노트북 파우치, 무선마우스, 충전기 있었구요. MS office는 별도 구입했어요. MS office는 택배로 따로 오는데 그 안에 제품키가 들어있습니다. ㅎㅎ 아무것도 없고 번호적힌 카드가 들어 있어요.(ㅎㅎ 시대가 많이 변했음을 느꼈네요. 예전엔 CD가 들어있을법한데 번호만 적혀있길래요.ㅎ)



노트북 파우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사진 찍어 보았습니다. 매끄러운 재질은 아니고 뭐라고 표현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암튼 부드러운 재질은 아닙니다. 까슬까슬합니다.


크기는 A4용지와 비교했을때 노트북이 조금 더 작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4용지 크기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해요. 가방에 넣고 다니기도 괜찮을 사이즈입니다. 저는 디자인을 하지는 않아서요. 디자인 하시는 분들은 좀 더 큰 사이즈의 노트북이 적당하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노트북 외관상 모습을 보시면 파란색 유리(?) 플라스틱(?) 바가 있어요. 처음에 살짝 뭐지?! 싶었는데 계속 보다보면 적응 되더라구요.ㅎ


이온 노트북을 오픈했을 때 모습니다. 깔끔하네요. 오른쪽 하단에 i5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 이온 노트북은 핸드폰 충전이 가능한데요~ 충전 방법은 Fn 누르고 F11(배터리 모양) 누르면 무선 배터리 공유 켜짐으로 설정될 겁니다. 핸드폰 올리고 충전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삼성 노트북 이온 13인치 i5에 대해서 소개 했는데요. 2개월정도를 사용한 장점과 단점은 아래와 같아요.


▶삼성 노트북 이온 13인치 i5 장점은 

1. 사이즈는 작은 편이지만 간단한 문서작업 정도는 불편하지 않게 쓰고 있다. 

2. 밖에 나가서 노트북 할 때 핸드폰 충전기가 없어도 되고 하나의 전원케이블로도 사용 가능해서 좋다.

3. 부팅 시간이 엄청 짧다. 노트북 여는 순간 부팅끝. 요즘 노트북이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오래된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이온 노트북을 사용해서 그런지 엄청 편리하더라구요.

4. 여태까지 잔고장이 없다. (이게 최고의 만족 아닐까 싶습니다.ㅎ)


▶삼성 노트북 이온 13인치 i5 단점은

1. fan소리가 노트북 켤때나 가끔 난다. (조용한 곳에서는 신경 쓰일 수도 있겠어요.)

2. 오른쪽 Shift 위치가 매우 불편하다.


이상 삼성 노트북 이온 13인치 i5 2개월 사용 후기 였습니다. 노트북 사실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2020/09/12 - [정보를 나누다/[제품리뷰]] - [제품리뷰] 골전도 이어폰 피스넷 사용 후기

2020/09/26 - [정보를 나누다/[computer]] -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방법(사진 편집툴)

2020/09/25 - [왓칭] - 유희열 밤산책, 밤을 걷는 밤 함께 보실까요?

2020/09/14 - [공부를 하다/[마음공부] 정토불교대학 가을 학기(2020)] - 마음이 괴로운 이유는 무엇일까? (정토불교대학 과정중)

2020/09/13 - [정보를 나누다/[money]] - 캐시워크 어플 소개, 운동도 되고 커피값도 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