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기타]

여성에게 좋은 쑥차 효능(약쑥차, 약쑥환)

by 오좋내좋 2021. 1. 2.


평소 손발이 차갑고 아랫배가 차가워서 걱정이 많았었어요. 

이런 저에게 약쑥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약쑥을 구입했습니다.

"약쑥??"

"쑥이 다 같은 쑥 아니야??" 했지만 쑥도 종류에 따라 다르더라구요.

강화사자발약쑥은 따뜻한 성질의 쑥이라고 해요.

저와 같이 손발이 차고 아랫배가 찬 분은 헷갈리지 마세요. 

강화사자발약쑥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샀어요. 

약쑥도 형태가 다양하더라구요. 

먹기 좋게 만든 환, 목 넘김이 좋은 액상, 간편하게 마시기 좋은 티백차 등

저는 환이랑 건쑥을 구매 했어요.



우선 제가 쑥차 마시는 방법부터 소개 드릴게요~^^

제가 구입한 쑥 패키지에 보면 물을 넣고 끓이는 방법이 적혀 있는데(사진 참고)

저는 대량으로 만들어 놓고 다 마시기 힘들 것 같아서

티백차 마시듯 소량씩 약쑥을 덜어 내어 쑥차로 마시고 있습니다.


<<쑥차 마시는 방법>>

1. 적당한 소량을 흐르는 물에 씻어 주세요.(사진참고)


2. 컵에 약쑥을 먼저 넣고 뜨거운 물을 붓는다. 

(정수기 따뜻한 물을 넣었더니 덜 뜨거워서 그런지 쑥이 밑으로 덜 가라 앉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주전자에 팔팔 끓인 물을 넣습니다. 물을 넣을 때 약쑥이 온전히 다 젖을 수 있도록 골고루 닿게 부어주세요. 그리고 처음 부은 버리라는 분도 있어서 버리기도 하고 안 버리기도 합니다.ㅋ)

3. 쑥이 가라앉길 잠시 기다린다.


4. 쑥의 대(?) 부분은 잘 가라앉지 않더라구요. 이 대 부분은 마시면서 요령껏 빼주세요.^^



대 부분이 둥둥 떠 있죠??

마시면서 요령껏 잘 빼주시면 됩니다.ㅎㅎ

숟가락으로 빼주셔도 좋겠네요.

쑥차를 마시면 따뜻함이 은은하게 온 몸으로 퍼지는 느낌이에요.

전 이 느낌이 너무 좋더라구요. 굿굿굿~!!!



이제 약쑥차의 효능을 알아 볼게요


<<약쑥차의 효능>>


1. 부인병 질환 개선

쑥의 따뜻한 성질은 몸을 따뜻하게 하여 수족냉증이 있고 아랫배가 찬 여성들에게 도움이 됨.


2. 혈액순환 개선

피를 맑게 하여 독소를 제거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관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을 줌.


3. 피로해소 및 스트레스 완화

풍부한 유기물은 피로해소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줌.


저는 주3회이상 쑥차를 마시고 있고 

약쑥환은 밥 먹고 항상 안에 들어 있던 숟가락으로 한 숟가락 먹고 있어요. 

그런데 유통기한이.....짧은게 와서 좀 속상하긴했지만... 

그래서 더 열심히 먹고 있습니다.ㅎㅎ 

이거 말고 덜어 놓은 것도 아직 한참 남긴했어요.ㅋㅋㅋ 

아자아자!!! 부지런히 먹자!!!ㅋ



한달정도 먹으면서 뛰어난 효능은 모르겠지만 그래도 꾸준하게 먹고 있어요.

다 먹으면 뭔가 좋아지긴 하겠죠?!ㅋㅋ

올 겨울 체온 높여 건강하게 보내봐요~~~^^

온갖 질병과 코로나 가라가라!!!ㅋㅋ


2021/01/02 - [정보를 나누다/[다이어트]] - 비만도 계산기 다이어트 시작!!

2021/01/01 - [정보를 나누다/[제품리뷰]] -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자외선까지 차단)

2021/01/01 - [정보를 나누다/[제품리뷰]] - 넘나 귀여운 칩앤데일 실내화 슬리퍼 소개합니다~~

2020/10/16 - [정보를 나누다/[기타]] - 여성 탈모 개선 후기★

2020/09/28 - [정보를 나누다/[제품리뷰]] - 멜킨 폼롤러 후기요~(EPP 90cm 100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