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를 하다/[자격증] 직업상담자 2급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들고 취업성공기!

by 오좋내좋 2020. 8. 18.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축하드립니다.

공부하느냐고 힘드셨죠??


이제 작업상담사 2급 자격증으로 취업을 해 봅시다.

저도 이 자격증을 가지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하하


많은 취업정보를 얻었던 사이트는 네이버 '좋은 직업상담사를 꿈꾸는 사람들' 카페입니다. 저는 여기서 많은 정보를 얻었어요. 취업정보뿐만 아니라 합격후기도 볼 수 있고 자격증 취득부터 후까지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라고 생각해요. 저는 이 사이트 한 곳만 참고하고 활동했어요.(참고로 저랑 아무런 관련 없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알고 계신 취업사이트(잡코리아, 사람인 등)에서는 직업상담사를 검색하시고 지원하시면 됩니다.







e-mail로 취업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이 사이트 정말 좋아요. 채용뿐만아니라 관련 교육같은 것도 수집해서 알려주더라구요. 인디드(indeed)라는 사이트 입니다. 검색 GOGO!!


그리고 오른쪽에 최신 채용정보를 이메일로 구독하기 보이시나요??






이렇게 이메일로 보내줘요. 그럼 매일 아침에 이메일 한 번 확인하고 채용사이트도 확인해 주는 거죠. 그럼 취업!! 골인!!





저는 이렇게 해서 비교적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을 활용하여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상담이 전공도 아니었구요~ 완전 다른 일 하다가 자격증 취득 덕분에 취업했습니다.


여기까지 저의 취업 성공기였구여~ 알려 드린 카페랑 여러가지 정보 종합하셔서 꼭 원하는 곳에 취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