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를 하다

지텔프 65점 자세한 후기

by 오좋내좋 2020. 8. 26.

 

지텔프 65점 만들기! 처음에는 아... 내가 만들 수 있나 싶었습니다. 토익점수랑 비교했을때 713점 정도 되더라구요. 우선 토익을 본지도 오래됐고 기존의 토익점수도 높지 않았거든요. 



그래도 열심히해보자는 마음으로 시작했어요. 그런데 왜 토익이 아니라 지텔프를 선택했냐구요? 토익보다 지텔프 문법이 쉽고 점수 빨리 내기에는 쉽다고 하길래 시작했어요. 선택은 옳았습니다.


책은 커넥츠 지텔프 기출문제를 구입했어요. 유튜브에 유명한 지텔프 선생님 책도 있긴했는데 우선 저는 오래 공부할 시간도~ 생각도~ 없었기에 가격도 이만하면 착하고 분량도 적당하길래 구입했어요. 가격은 만원초만이었어요. 요즘 이정도 문제집이면 착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파트별 공부방법을 말씀드릴게요.


1. 문법: 문법은 자주 나오는 유형이 있더라구요. 저는 4회정도 풀고 시험을 봤는데 문법은 정말 걱정이 많이 안됐었어요. 그 유형이 어렵지도 않았구요. 하지만 정말 영어를 손을 놨다! 하시는 분은 문법공부는 해주셔야겠죠?! 기존에 어느정도 문법은 알고 있다 하시는 분들은 문법은 정말 걱정 안 하시고 공부하셔도 될 파트입니다. 한 회씩 풀면서 정리해 나가면 문법은 곧 지텔프의 전략 파트가 될 거예요.


2. 청취: 제일 힘들었네요;; 처음에는 다들 한다는 기둥세우기!!로 연습했어요. 기둥세우가 뭐냐면 청취도 4파트로 나누어 지는데 2,4파트 어려워서 그냥 한 번호로 쭉 찍고 1,3파트에서 점수를 올리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청취에서 워낙 점수가 낮다보니깐 2,4파트를 제외하고 원하는 65점 받기에는 저한테는 무리더라구요. 그래서 전략을 바꿔서 그냥 다 듣고 총 점수를 올리자로 제 나름의 방법을 세워 진행했습니다. 시험때도 그렇게 했구요.


3. 독해: 독해는 문제에서 포인트를 찾고 그 포인트를 지문에서 빨리 찾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여기서 진짜 포인트!!! 내가 찾은 포인트가 아닐 수도 있어요. 그래서 꼭 그 포인트 말고 위 아래 문장을 다 봐야해요. 특히 내가 찾은 포인트가 첫문장일때도 그 윗 문단의 아래 문장을 꼭 확인해줘야해요. 문단이 나눠졌다고 그냥 넘어가시면 안되고 이 부분을 주의해 주어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쨌든 포인트를 찾아도 위, 아래 문장을 다 봐줘야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빠르게 쭉 읽어서 푸는 방법도 좋은거 같아요. 저는 시험볼때 빠르게 쭉 읽으면서 전체적인 내용 파악하면서 포인트 찾았더니 답 찾는데 더 수월했던거 같아요. 사실 독해 점수가 생각보다 잘 나왔거든요. 물론 집에서 연습했을때는 긴장없이 풀어서 더 안 나온것도 있겠지만요.하하.


암튼 저는 이렇게 공부해서 67점 정말 필요한 점수만 딱 얻어서 끝냈습니다. 3주도 안되게 공부했어요. 하루에 5시간 한다고 계획은 세웠지만 주5일로 평균3.5시간 정도 한듯하네요.


아!! 그리고 제가 문제 풀었던 사진을 올렸는데요. 집에서 풀때는 목표 점수 65점이 나온적이 없었어요. 그런데 한 회씩 풀면서 저에게 맞는 문제풀이 방법을 찾아갔고 시험장에서는 정말 초집중으로 풀다보니 목표한 점수가 나왔던 것 같아요. 


그러니 집에서 문제 풀때 점수 안나온다고 너무 힘들어 하지 말고 끝까지 어떻게 될지 모르니 힘내셨으면해요. 저도 했으니 다 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내용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지텔프 65점 합격 수기는 여기까지 전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지텔프 65점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