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computer]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재직기간 확인

by 오좋내좋 2020. 9. 11.




이력서를 쓰다보면 경력사항을 쓸때 내가 "A회사를 언제 시작하고 언제 퇴사했지?"싶을때가 있어요. 또는 회사에서 경력증명서를 요구할 때도 있구요.


그럴땐 재직증명서 온라인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저도 이걸 몰랐을 때는 회사를 언제 시작했는지 생각해 내느냐고 한참 머리를 굴렸었는데 재직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알고는 고민없이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재직증명서에 내가 회사를 언제부터 언제까지 다녔는지 재직기간 확인이 가능하거든요.ㅎㅎ 






재직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입니다.



1.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2. 상단에 있는 전자민원 클릭 → 개인민원 클릭






3. 상단에 있는 증명서 등 발급 클릭 → 가입증명서(국/영문) 클릭






4.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5. 정보 수집 동의에 체크합니다.






6. 사진에서 참고하셔서 전체 또는 특정사업장 선택하고

   프린트 하시거나 재직기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상 여기까지 재직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전해드렸습니다.



너무나 쉽죠?? 취업하기 전 대학생들이나 직장생활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직장인들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될 겁니다. 그리고 또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쓸 때도 물론 도움이 될 것이구요. ㅎㅎ 좋은 정보 있으면 많이 나누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9/11 - [정보를 나누다] - [computer] 한글 문서에 서명 사인 간단하게 넣는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