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 읽다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by 오좋내좋 2020. 8. 10.



▶책 제목 :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이 책은 유튜브에서 요즘 핫한 분이죠. 신사임당님. 한창 신사임당님의 유튜브를 볼 때가 있었는데 영상에 창업 다마고치를 몇 번 언급하셔서 궁금해 하던차에 관련 동영상을 보고 책을 읽어 보게 되었어요. 이 책 정말 소장하고 싶은 책입니다. 쇼핑몰을 하시는 분이라면 적극 추천.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서 읽다보면 이 책은 정말 소장해야겠다라는 책이 있어요. 바로 이 책!! 소장각입니다. 저도 쇼핑몰을 해보려고 몇 번 시도한 경험이 있습니다. 쉽지 않더라구요. 왜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막막해서!! 그리고 이런 기술(?)적인 내용이 요구되는 책들은 보통 자세하게 쓰여 있지 않고 그냥 두무뭉술하게 언급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이런저런 책을 읽어봐도 와 닿지는 않았는데 이 책을 읽는 순간 와!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 돈 벌겠구나싶었고, 조금 더 리얼하게 간접 체험하게 해 준 책입니다. 쇼핑몰을 운영하실 계획이 있으시거나 초기 쇼핑몰 창업자에게는 적극 추천하는 책 입니다.


디테일한 내용이 많아서 직접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하구요. 몇 가지 기록해둘 것만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억해 둘 내용

1. 네이버 데이터랩을 활용한 키워드 검색 정보를 활용하라!

 사람들이 많이 검색할수록 판매량도 많아지겠죠??


2.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조합하며 더 나은 것을 발견하라.

판매자라면 마음 속에 평생 저장해야 할 내용이네요. 똑같은 시계라도 포장을 달리하고 택배를 받았을때 '아~ 이 제품은 소중하게 관리가 되어서 전달되었구나.'라는 인상을 받게 되면 1000원을 더 주고 사더라도 기분이 더 좋았었어요. 정말 이 말에 적극 공감합니다. 


3. 편의점 택배부터!

처음에 쇼핑몰을 운영하다보면 극소량일텐데 택배사와 계약을 할 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하나 궁금했었는데 창업 다마고치님은 편의점 택배부터 시작해서 택배사와 계약으로 이어갔네요. 편의점 택배 저도 이용한 경험이 있는데 생각보다 편리했어요. 어플로 주소입력까지 다 해서 편의점에서는 출력해서 보내기만하면 끝!! 와 쇼핑몰 초기에 편의점 택배는 꿀팁이네요.


4. 애걸복걸 붙잡지 않기!

판매를 하다보면 제품이 품절될 경우가 있을텐데 품절문의하는 한 명 한 명 붙잡기 위해서 무리한 약속을 하지 않는다고해요. 예를 들어 하나 더 팔겠다고 지연이 될 수도 있는 입고 날짜를 무리해서 소비자에게 전달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만약에 약속을 못 지켰을 경우가 더 큰 데미지로 오기 때문이에요. 쇼핑몰들이 입고날짜를 애매하게 말해주는 이유가 다 여기 있었네요. 


5.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만들기

다른 곳에서 같은 물건을 팔더라도 소비자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일 상세페이지를 만들라는 것인데요~ 정말 그래요. 같은 제품을 검색했을 때 가격은 저렴한테 상세페이지 이미지가 정말 구리구리하다면 돈을 좀 더 주고라도 반듯해 보이는 이미지의 제품을 샀었어요. 


6. 기타: 나의 한마디!

사실 이런 내용 하나 하나가 뻔하게 들릴지는 모르겠지만 팔기 전에 인지하고 파는 거랑 말해줘서 아는 거랑은 다른 것 같아요. 꼭 한 번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책 주문하러 갑니다. 휘리뤽~~~~♥






2020/08/09 - [책을 읽다] - [책 리뷰] 방구석 돈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