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money]

달러 통장 만들기 (하나은행)

by 오좋내좋 2021. 1. 4.


달러 통장 만들기 직접 해 보았습니다!!

완전 쉽더라구요.


재테크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달러 환테크에 대해서도 알고 계실겁니다.

달러 환테크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환율의 변동를 이용하여 자금을 운용하고 이익을 얻는 재테크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게... 달러 통장을 만들면 되더라구요.ㅎ

그래서 당장 만들었죠. 온라인으로도 가능해서 주말에 간단하게 후다닥 만들었어요.

혼자서 하려니 처음에는 겁나더라구요.ㅎㅎ 

그래서 달러 통장에 대해서 열심히 알아 본 후 만들었는데!!

만들고 나니 별거 없더라구요.ㅎㅎ

달러 통장에는 2가지 종류가 있어요.

예적금(적금이 가능한~)과 보통예금!

저는 하나은행에서 '일 달러 외화적금'을 가입했어요.

요즘 하나은행에서 밀고 있는 상품(?)인 듯 했습니다.

메인화면에 똭!!!ㅎㅎㅎ



★ 달러 통장 만들기 방법(하나은행)


1. '하나원큐' 하나은행 어플을 설치합니다.


2. 오른쪽 상단 전체보기를 터치합니다.


3. 상품가입 터치 후 외화 터치합니다.


4. '일 달러 외화적금' 가입하기 터치합니다.


5. 내용을 확인하고 가입하기 터치합니다.

6. 저는 자동이체 체크 안하고 만기 시 자동재예치로 설정했습니다.

확인 후 다음 터치합니다.


7. 출금계좌 확인하고 가입금액 넣고 다음 터치합니다.


8. 확인 누르면 끝입니다. 와~~ 수고하셨어요.^^



★꿀팁 하나!!

달러알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완전 좋아!)

1. 가입한 일달러외화적금 계좌관리에서 계좌정보를 누르면 오른쪽 사진으로 넘어가죠~ 종모양을 눌러주세요.


2.환율알람 설정하기 화면이 보일 거예요.

파란색 바를 움직여서 원하는 환율금액에 맞추고 설정하기를 누르면 끝!!

그리고 환율알람 추가하기를 눌러 여러 구간 설정도 가능합니다!!

완젼 좋죠???♥  



아~~~~~~~~~

제가 너무 달러 통장 만드는 방법만 설명 드렸죠?

하나은행 일달러 외화적금 상품이 어떤 상품인지 간략히 설명하자면요~

- 자유롭게 입금 가능

- 출금은 만기(6개월) 내에 5회 출금 가능

- 납입금액은 1달러~ 100달러 사이 가능 

- 한달 1000달러까지 입금 가능

- 신규가입 1개월 후 달러지폐로 찾으면, 달러로 찾을 때 수수료인 현찰수수료 면제(7일 이내는 수수료 내야함)

- 원화로 입출금시 전신환매매율의 80% 환율 우대

(즉, 원화계좌에서 달러계좌로 빠져나가는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밑에 사진 보시면 1,090원 빠져나간거 보이죠??)

이 금액을 미리 알고 싶다면!

환율을 다음이나 네이버에 검색하여 현찰 살 때, 환율우대 80%로 설정 후 금액을 입력하면 알 수 있습니다. 

위 금액과 대략 비슷하죠??


저도 처음에는 이것 저것 복잡해서 두번 보니까 이해되더라구요.

어려우신 분들은 한번 더 학습!

달러 통장 만들기 생각 보다 쉽죠?? 저는 내일부터 하루 1달러씩 입금해 보려구요~ㅎㅎ 하루 커피 마시는 돈도 안 되잖아요.

여러분도 달러 통장에 1달러씩 입금?!

저와 함께 해요~^^


2021/01/03 - [정보를 나누다/[money]] -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접수방법, 자격조건)

2021/01/02 - [정보를 나누다/[제품리뷰]] - 보다나 봉고데기 36mm 여신템 (똥손 후기)

2021/01/02 - [정보를 나누다/[기타]] - 여성에게 좋은 쑥차 효능(약쑥차, 약쑥환)

2021/01/02 - [정보를 나누다/[다이어트]] - 비만도 계산기 다이어트 시작!!

2021/01/01 - [정보를 나누다/[제품리뷰]] - QCY T10 자세한 사용 후기(블루투스 이어폰)

2021/01/01 - [정보를 나누다/[제품리뷰]] -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with 자외선)

2021/01/01 - [정보를 나누다/[제품리뷰]] - 귀여운 겨울 실내화 슬리퍼 (칩앤데일)